내달 14일 월명종합운동장서
풀코스-1km-5km 3개 종목
파리올림픽 국대선발전 함께
지역사랑상품권 기념품 제공

군산시의 대표적인 스포츠 행사로 자리매김한 2024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군산시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음 달 14일에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국내 엘리트 정상급 선수와 국내외 마라톤 동호인,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가운데 풀코스(42.195㎞), 10㎞, 5㎞ 등 3가지 종목으로 진행된다.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지난 2004년 국내대회로 시작해 국내외 동호인에게 각광을 받아 오다가 지난 2012년부터 국제대회로 추진돼 올해 10회를 맞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24년 파리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까지 겸하고 있어 상당히 의미 있는 대회로 주목받고 있다.

대회 참가는 남녀노소 누구나 오는 26일까지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번 대회를 위해 군산시는 유관기관과 실무협의를 시작으로 준비상황 보고회 등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참가자의 안전관리와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코스 정비, 교통통제 홍보 등 성공적인 대회 추진을 위해 관련기관·단체들과 긴밀히 협조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진미영 체육진흥과장은 “이번 대회 참가자는 기념품을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제공해 이들이 군산의 맛과 멋을 즐기고 돌아갈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라며 “파리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까지 겸하고 있어 대회 준비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로 인해 다음 달 14일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출발지인 월명종합운동장 주변과 코스 구간별로 교통이 일부 통제된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