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영재)는 지난 18일부터 이틀동안 ‘제이-커브(J-curve) 배치(Batch)프로그램’ 1기 선정 기업 대상으로 부트온 캠프를 개최했다.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차와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해 집중 육성하는 배치프로그램은 창업기획자가 초기 창업팀을 대상으로 특정한 창업보육공간에서 일정기간 집중 지원하며 제시한 목표를 달성하면 투자를 통해 성장시키는 방식이다.

전북혁신센터의 ‘J-curve 배치프로그램’은 도내외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초기 창업가를 발굴해 지역경제를 이끌어 갈 유니콘 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자 혁신센터가 올해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기업진단을 바탕으로 참여기업의 역량을 분석하고, 1:1 전담 멘토링을 진행하고 스케일업 전략을 마련했다. 전문가와 함께 기업 성장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기업별로 최우선 과제를 중심으로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비즈니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강영재 센터장은 “J-curve 배치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육성해 지역전략 산업분야에 기술기반 스타트업이 성장곡선을 그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우수기업에게는 직접투자, 글로벌 진출, 오픈이노베이션 등 기업의 성장가능성을 높이고, 매력적인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