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선 예비후보 말말말

원스톱 지원정책 추진 공약

양정무
양정무

양정무 전주을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전주의 남부시장, 중앙시장, 모래내시장 등 전통시장 원스톱 지원정책 추진을 공약했다.

양 예비후보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주시 관내 전통시장(남부, 중앙, 모래내)과 관련해 지금까지의 전통시장 육성 방향과 지원정책의 방법에 있어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안전에 취약한 노후시설에 대한 보수 및 개선을 지원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을 구현해 내겠다고 밝혔다.

먼저 양 예비후보는 전통시장 공간의 활용성에 대한 계획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고 지역민과 지역 문화예술단체, 각종 시민단체가 연대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 및 예술공연 등이 매일 열릴 수 있도록 지역 대표 거점 공간화를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남부시장에 조성되어있는 청년몰을 중앙시장과 모래내시장에도 도입해 청년창업 성공을 핵심 목표로 설정하고 각 시장마다 특색있는 유형으로 구분해 차별화된 세대별 청년몰 맞춤 전략을 도입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공영주차장 확대 등 주차환경개선과 지역 특성에 맞춘 브랜드화를 통해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이용객의 편의 제공과 시설 현대화 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LED 교체사업 지원사업 추진 △고객지원센터 운영 △지역화폐 발행규모 확대 및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대 △ 소방·안전설비 확충, 수유실 설치, 화장실 확충해 젊은 세대의 편의성 강화 등을 약속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