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양인환, 양재웅공동위원장)는 지난 3월 20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사업 ‘호옴~런, 반찬배달’을 위한 조리식당 집기일체 구입을 위해 필요한 경비를 전액 지원한 관내 주민인 안병철씨의 기부식을 가졌다.

안병철씨는 산내면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사업에 필요한 식당 집기일체 구입을 위해 삼백삼십만원을 산내면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평소에도 지역의 독거어르신 및 한부모 가정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랑을 꾸준히 실천해왔으며 이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밑반찬 사업에 필요한 식기류 구매 취지에 동감하고 일체의 식기류 구입에 필요한 비용을 흔쾌히 기부했다.

안병철씨는 부산에서 건설사업체를 운영하고 계시는 출향 인사로써 “이번에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반찬지원 사업을 전해듣고 어르신들의 건강유지를 위한 사업에 미력이나마 동참하고 싶어 기부를 하게 됐다"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산내면 행정복지센터 양인환면장은“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자수성가 하고 고향 발전과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기부에 동참해 줘서 너무 감사드린다.” 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 고 밝혔다.

/남원=장두선기자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