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기관 재능기부 MOU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

군산시가 정신건강과 생활 속의 안전 등의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위험군 사례 관리자를 특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시는 22일 사례대상자를 위한 서비스 연계를 강화하고자 6개 기관과 재능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맺은 기관은 한국전기안전공사 군산지사, 한전 MCS(주) 군산지점, 주택관리공단 전북지사, 찾아가는 마이홈센터, K-Water Tech 군산사업소, 카리타스 단체 등이다.

이번 협약은 민관 재능기부 네트워크를 구축해 정신건강과 생활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위험군 사례대상자 서비스 연계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들 기관과 사례관리 가구에 대한 개입 목표를 설정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추진한다.

또한 소규모 집수리와 주거환경 개선, 전기안전 점검, 반찬 지원, 노력 봉사 등 구체적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ESG 경영 활동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기관 대표는 “군산시와 협력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동참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임준 시장은 “민간복지 자원 연계와 공유체계 시스템 구축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공동 해결하고, 일상 속 재능기부 나눔문화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