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창작랩 10팀 5천만원
창업랩 20팀 4억4천만원
성장랩 10팀 1억8,800만원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은 도내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전북특별자치도로부터 지원받아 진흥원이 운영하는 ‘2024전북콘텐츠코리아랩’(이하‘전북CKL’)사업은 도내 지역 특화형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콘텐츠 예비 창작자를 위한 ‘창작랩’은 10팀으로 총 5천만 원을 지원하며,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창업랩’은 20팀에게 4억 4천만 원이 지원된다. 전북CKL 지원 사업의 기존 수혜자를 대상으로 한 ‘성장랩’은 총 10팀으로 1억 8천 800만 원이 지원되며 올해부터 전북 CKL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후속 지원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웹툰 △웹소설 △캐릭터 △영상 △게임 △실감 콘텐츠 등 콘텐츠 관련 전 분야에 해당된다.

지원 사업 선정자에게는 콘텐츠 제작 및 사업화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츠 기술 교육, 전문 멘토링,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접수는 4월 16일 오후 3시까지며, 전북콘텐츠코리아랩 누리집에서 공고문 확인 후 이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콘텐츠융합 진흥원 관계자는 “콘텐츠 분야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며 “콘텐츠로 도전을 꿈꾸는 창작자와 창업자의 아이디어가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