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레드콘 음악창작소 공모
EP음반-뮤비제작-공연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콘텐츠융합진흥원(원장 김성규)은 2024년도 ‘전북 레드콘 음악창작소’사업을 통해 제작 지원을 받을 음악 창작자를 4월 12일까지 공모한다.

‘전북 레드콘 음악창작소’는 전북도 대중음악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 뮤지션 발굴·육성, 음악공연, 음악창작 인프라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격은 전북도 지역에서 활동하며 대중음악 창작이 가능한 뮤지션(개인 또는 팀)이어야 하며, 이번 공모를 통해 신인 창작자(레드콘 8기) 3팀, 기성 창작자 3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 절차는 지원자격 등 서류평가에 통과된 창작자에 한해 1차 면접심사, 2차 실연평가(오디션)를 통해 최종 창작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뮤지션은 패키지 형태의 음악창작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EP음반 제작 및 유통지원 △뮤직비디오 제작 지원 △공연 지원 △홍보(라디오 출연 등)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진흥원 및 레드콘 음악창작소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를 갖추어 오는 4월 1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융합진흥원 관계자는 “전북 지역의 뮤지션들이 자신의 창작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뮤지션의 뛰어난 재능을 통해 지역 음악 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k-pop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