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용훈)은 지난 23일 1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우리 아이 자기주도학습 및 학력신장을 위한 학습코칭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정읍학력지원센터가 자녀의 자기주도학습과 학력향상에 관심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 서거석)의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학력신장 실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미래교육 학습코칭의 필요성 및 공부 동기 세우기’라는 주제로 김현미 함께교육대표가 강사로 나서 학부모가 가정 안에서 미래사회를 살아갈 자녀를 위해 할 수 있는 학습코칭의 방법 등을 안내했다.

또한 지역교육청과 가정이 무엇을, 왜, 그리고 어떻게 협업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 개진도 이어졌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더 나아가 지역 교육력을 높이고자 지역교육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정읍교육지원청은 정기적으로 다양한 연수를 제공하는 등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며 협업하는 방향을 모색 중이며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지원책을 다각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용운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요구를 반영,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전북교육의 미래를 위해 지역교육청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