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선 예비후보 말말말

정운천
정운천

정운천 국민의힘 전주을 후보는 25일 전북자치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주와 새만금을 20분 대로 연결하는 고속전철을 신설해 공동으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정 후보는 “새만금에는 컨벤션센터, 전시장, 대규모 쇼핑몰, 박물관 등을 갖춘 복합리조트와 새만금 신항만, 새만금 국제공항 등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입 역시 활발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광역시가 없는 전북은 광역교통시설 지원사업에서 소외되어 왔다”며 “22대 국회 제1호 법안으로 대광법을 다시 대표 발의해 전주권 광역교통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또 “혁신도시로 이어지는 콩쥐팥쥐로, 온고을로가 출퇴근길 교통을 감당하지 못하고 포화상태”라며 “황방산 터널 개통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도록 국비 투입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전주와 새만금을 20분대로 연결하는 고속전철을 신설해 새만금의 발전이 전주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기회의 땅 새만금과 관광문화의 도시 전주를 고속전철로 연결해 새만금과 전주시 개발을 촉진하고 새만금과 전주시를 전북특별자치도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무 준비 없이 낙하산으로 내려와 정부와 싸움만 하겠다는 후보는 전주 발전에 장애만 될 뿐”이라면서 “전북의 아픔과 분노를 잘 알고 있다. 쌍발통 정치를 살려야 전주의 미래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별취재반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