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서거석 교육감은 지난 3월 25일 늦은 저녁 시간에도 불구하고 남원고등학교(교장 신희철)를 방문해 교육 공동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남원고등학교 교사들과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동창회 등 다양한 교육관계자들이 모여 기숙형 공립학교를 운영하는 남원고의 기숙사 운영 현황, 방과후 활동 및 야간 자율 학습 현황을 듣고, 교육청 차원에서 지원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였다.

서거석 교육감은 남원고 교육 공동체의 간담회를 통해 여러 어려움을 경청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했으며 교사학부모학생교육청이 일체화된 ‘명문 남원고등학교’로 발전할 것이라면서 힘차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전북특별자치도 의회 이정린 부의장과 남원교육지원청 신병기 교육장도 교육 공동체 간담회 자리에 함께 참석해 남원고등학교가 남원 지역 거점 기숙형 공립학교로 거듭날 것을 기대하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서거석 교육감은 간담회가 끝난 뒤 남원고 기숙사 야간 자율학습 현장을 둘러보고, 남원고 교사들의 야간 자율학습 시의 애로 사항과 남원고 학생들의 학교 일과 후 시간 활용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표했다. 유진아 학부모회장은 “교사와 학생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눈높이에 맞게 소통하는 교육감님의 소탈한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표현했다.

/남원=장두선기자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