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와 보안 전문기업인 ㈜ADT 캡스(사장 브레드 벅월터)가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맞춤형 교육을 통하여 인재를 배출하기로 했다.

지난 3일 호원대학교 회의실에서 강희성 총장과 이용성 부사장등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맺은 협약으로 이 대학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 및 현장실습 기회가 넓혀지게 되었다.

시큐리티&소방방재전문업체인 ㈜ ADT캡스는 1970년에 설립하여 무인경비, 영상감시, 인력경비파견, 도난방지솔루션, 경호,ADT사이트큐브, 화재보안등 서비스를 하는 기업으로 전세계 50개국 300만 기관을 고객으로 하며, 1,000개 이상의 사업장에 69,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또한 포춘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의 90%가 선택한 기업이다.

㈜ADT 캡스는 호원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하여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교수의 산업체 현장 연수 및 견학, 학생의 현장실습․견학 및 취업협조, 교과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정보교환 및 각종 자료수집, 대학과 산업체의 연수교육장소 협조 등 하게 된다.

이명찬 학부장(무도경호학부 교수)은 “세계적인 보안업체인 ㈜ ADT캡스의 우수한 기술과 첨단화된 보안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군산=채명룡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